절차부터 쟁점별 대응까지,
핵심 정보를 확인하세요.
이혼
조정신청하고 한달만에 이혼한 사례
조정신청하고-한달만에-이혼한-사례

- 조정신청서를 제출하고 약 한 달만에 이혼한 사례

 

 


1. 사건의 개요 



조정신청서는 의뢰인의 남편이 먼저 제출하였습니다. 두 사람은 모두 이혼하는 데에 합의했습니다. 하지만, 세부적인 것들에 대해서는 합의하지 못했죠.

 

그래서 이를 해결하고 싶었던 남편이 조정신청서를 먼저 제출했다고 하는데요. 이런 상황에서 의뢰인은 본인에게 좀 더 유리한 방향으로 조정될 수 있도록 본 사무소를 찾아와 법률자문을 받길 원하셨습니다.



2. 담당 변호인의 조력 


두 사람은 이혼하는 데에는 동의하지만 재산분할에 대해서는 합의하지 못한 상황이었는데요. 남편 측에서 먼저 조정 신청서를 제출했기 때문에 담당 변호사도 빠르게 대응해야 했습니다.

 

우선, 재산분할의 쟁점이 되는 부분에 대해 살펴보았는데요. 두 사람은 부동산 때문에 갈등을 빚고 있었다고 합니다. 함께 살고 있던 집을 매각하려고 내놓은 상태에서, 재산분할금의 지급시기와 대출금 등 구체적인 사항들에 대해 계속해서 갈등을 겪고 있었죠.

 

이런 상황에서 담당 변호사는 신속하게 의뢰인과 남편이 받아들일 수 있는 합의점을 찾아, 조정이 성립될 수 있도록 조력하였습니다.

 

                                                                                


3. 이 사건의 결과


그 결과, 의뢰인은 한 달만에 남편에게 부동산 명의를 이전하고 약 3억 원의 재산분할금을 지급받게 되었습니다.



4. 법무법인 이든만의 승소 노하우



본 사건의 경우, 담당 변호사가 합의점을 빠르게 찾았기에 빠르게 정리될 수 있었습니다. 물론, 법원의 사정에 따라 이보다 더 늦어질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일단 빠르게 합의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 이전 글
  • 다음 글
URL 복사가 완료 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