핵심 정보를 확인하세요.
바람핀 남편과 상간녀,
몸싸움을 하셨나요?
찾아가서 망신을 주셨나요?
진짜 복수는 그렇게 하는 게 아닙니다.
안녕하세요, 이혼전문 양지현 대표 변호사입니다. 상간자 승소 사례를 보고 문의 주는 분들이 많은데요.
마음 같아선 모든 분들의 상담을 돕고 싶지만, 예약이 밀려 있는 상황이라 다급하게 칼럼을 작성합니다.
손쉬운 상간녀 케이스임에도 실수를 해서 위자료를 날리고 찾아오는 의뢰인분들이 계신데요.
뺨을 때리거나 몸싸움.. 심지어는 회사에 찾아가서 망신을 주는 경우, 명예훼손으로 역고소를 당하거나 폭행으로 벌금형을 받기도 합니다.
오히려 상간녀 주머니만 두둑하게 만들어주는 꼴이 되었다며 피가 솟구친다던 의뢰인 분...
그런데 생각보다 이런 분들이 많은 듯 합니다.
속상하고 억울한 마음 너무나 잘 압니다. 하지만 위자료 소송은 이성적으로 진행하셔야 하는데요.
그렇지 않으면 바람핀 남편과 상간녀의 미소를 보게 될 뿐입니다.
만약, 법률 전문가가 아니라면 아래와 같은 의문이 들 수도 있습니다.
이혼을 원치 않아도
상간녀에게 위자료를 받을 수 있나요?
남편, 상간녀
둘다에게 위자료를 받을 수도 있나요?
물론입니다. ^^ 이혼을 원하던, 원치 않던 상간녀에게 위자료를 받는 건 너무나 당연한 일이죠.
또한 남편과 상간녀에게 각각 위자료 소송을 걸어서 두 번 위자료를 받는 것도 가능합니다.
다만... 쉽지는 않습니다. 남편과 상간녀가 바보가 아닌 이상 앉아서 당하려고 하지만은 않을 겁니다.
따라서 치밀한 대책이 필요한데요.
상간자 소송의 경우,
상대측에서도 이를 갈고 변호사를 선임합니다.
상간녀 낙인이 찍히고 싶지 않기 때문이죠.
따라서 법률적 디테일을 하나하나 짚어가며 모든 경우의 수를 예상해서 방어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특히나 작은 증거 하나에서 승패가 갈리는 만큼, 증거의 확보가 핵심이라 할 수 있겠습니다.
아래는 상간녀에게 3000만 원 위자료 인용에 성공했던 실제 승소 사례를 담았습니다.
상간녀에게 3000만 원 받을 수 있었던 실제 사례 & 노하우
의뢰인은 남편이 싸울 때마다 '이혼'을 입에 자주 올리거나 관계를 거부하는 행동이 잦아지자 의심을 갖게 되었는데요.
그러던 중, 직장 동료와 2년 전부터 부정행위 관계를 맺고 있었음을 알게 되었습니다.
심지어 그 직장 동료는 의뢰인의 결혼식에도 참석했던 사람이기에 경악을 금치 못했다고 합니다.
둘은 크리스마스나 기념일에 공공연히 여행을 다니고 관계를 가진 정황이 드러났습니다.
이에 변호사는 상간녀가 결혼식에도 참여했을 정도로 '유부남'임을 인지했다는 점.
소송이 진행되는 와중에도 만남을 이어간다는 점에서 불법적인 과실이 강하다고 주장했습니다.
반면 상간녀는 다른 주장을 했는데요.
이미 사실상 관계가 파탄나고 시작되었다고 말했지만 입증할만한 증거는 전무했습니다.
결국 법원은 담당 변호사의 주장을 그대로 받아들였으며, 상간녀는 3천만원의 위자료를 지급하라고 선고했습니다.
이러한 경우와 같이, 의뢰인이 남편과 이혼을 원치 않으면서 상간녀에게만 손해배상 청구 소송을 하는 경우?
이혼을 하는 경우보다 위자료가 적은 편입니다.
하지만 이 사건은 거액의 위자료를
받은 만큼 이례적인 사안이었는데요.
담당 변호사는 상간녀가 여전히 잘못을 뉘우치지 않고 만남을 이어가고 있다는 점.
그에 따른 가정 파탄과 아이가 가질 충격등이 크다는 점.가정을 기만한 태도가 지나치다는 점.을 적극 주장했습니다.
이러한 부분에서 인과 관계와 법리적 디테일이 일치했기에 가능한 결과였습니다.
현재 바람핀 남편과 상간녀 때문에 억울하고 막막하시리라 생각합니다.
하지만 전문가의 조력을 받아 이성적으로 전략을 짠다면 처벌은 어려운 일이 아닙니다.
단, 혼자 이성적으로 처리할 자신이 없으시거나 법률적으로 부족하다 느끼는 분은 반드시 변호사의 도움을 받으세요.
꼭 제가 아니어도 좋으니, 변호 철학등을 꼼꼼히 확인후, 진정 의뢰인을 위하는 변호사를 찾으시길 바라겠습니다.
마지막으로, 제게 상담 문의하고 싶은 분은 한 가지만 기억해주세요.
<a4 용지>에 현재 상황을
육하원칙으로 써보는 겁니다.
이렇게 작성한 용지를 가져오는 분에 한해서만 상담을 받고 있습니다. 이유가 있는데요.
이렇게 작성하다보면 스스로의 상황을 객관적으로 판단할 수 있기 때문이죠.
변호사 상담보다 중요한 건,
스스로의 마음을 아는 것입니다.
내가 원하는 건 복수인가? 아니면 아이들과 앞으로의 행복인가? 찬찬히 적어보세요.
또한 어느정도의 위자료를 받는 것이 마땅하겠는지 현실적으로 도움이 될지도 적어보세요.
승소 그 이상으로 원하는 결과를 얻게 되실 겁니다.